이용약관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KHCA)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이하 “KHCA”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절차와 조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KHCA" 란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가 병원경영컨설팅과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교육을 이용하는 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병원서비스교육컨설팅 및 병원 코디네이터 교육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아울러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의 의미도 포함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KHCA"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 khca.or.kr" 사이트에 안내합니다.
2. "KHCA"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KHCA"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 (회원 가입 및 서비스의 이용)

제1항 (일반회원가입과 승낙)
이용자는 온라인에서 "KHCA"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KHCA"의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제2항 (회원가입의 제한)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KHCA"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협회의 승인 없이 광고를 게재하거나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5. 협회의 서비스 제공에 범죄의 목적으로 회원에 가입하거나 행위를 하는 경우

제3항 (서비스의 제공)
1. 병원코디네이터 직무의 연구 및 개발
2. 회원의 교육 및 학술활동
3. 병원코디네이터의 자격인증
4. 국내외 관련기관과 협력 및 교류
5. 회원 권익보호 활동

제4항 (서비스의 이용과 제한)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온라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일시적 제한
1) 서비스관련 설비의 보수 및 공사
2)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기통신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제5항 (회원의 의무와 책임)
회원은 "KHCA"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제6항 (회원의 해지 및 변경)
회원이 회원기간 중에 회원에서 탈퇴하거나 회원 가입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온라인 상에서 "KHCA"에 해지 및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KHCA"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KHCA"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 khca.or.kr"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KHCA"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비영리 목적인 경우에도 당사의 지적재산권을 심각히 침해할 경우에는 사전에 당사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사용이 승낙된 경우에도 출처를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제6조 (손해배상 등)
1. 서비스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명예를 손상했을 경우
2. 협회의 승인 없이 무단으로 정보를 복제하고 유포한 경우
3. 협회의 승인 없이 회사의 서비스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광고를 게재하거나 영업 활동을 하는 경우
4.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의 이용 규정에 위반하는 경우

제7조 (약관 외의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이용약관은 2004년 12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